트래버스와 콜로라도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카허 카젬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뿐 아니라 향후 풀 사이즈 SUV중 하나인 타호 출시도 고려 중”

2019 서울모터쇼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두고 28일 열린 미디어 공개 행사에서 한국GM 카허 카젬 사장이 대형 SUV 트래버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김성진 기자
2019 서울모터쇼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두고 28일 열린 미디어 공개 행사에서 한국GM 카허 카젬 사장이 대형 SUV 트래버스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김성진 기자

 

한국GM이 한국 시장 반등 전략으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를 택했다. 한국GM은 2019 서울모터쇼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두고 28일 열린 미디어 공개 행사에서 대형 SUV 트래버스와 픽업트럭 모델 콜로라도의 국내 시장 출시를 확정했다. 또 초대형 SUV 타호의 국내 출시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지난해 한국에서 향후 5년간 15개 신규 또는 부분변경 모델 출시할 거라 밝혔고, 그 계획을 이행하고 있다”며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뿐 아니라 향후 풀 사이즈 SUV중 하나인 타호 출시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 시장에 출시될 트래버스는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2세대 모델이다. 쉐보레 패밀리룩이 적용돼 역대급 차체 크기에 어울리는 대담한 외관 디자인을 연출한다. 전장은 5189㎜에 달해 동급 최대를 자랑하며, 발광다이오드(LED) 시그니쳐 라이팅 및 업계 최초 9 LED D-옵틱 헤드램프, LED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트래버스는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1㎜의 3열 레그룸을 제공하며, 풀 플랫 플로어(Full-flat floor) 설계로 2열과 3열 공간 활용도 및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적재량은 기본 651ℓ이며 3열을 접었을 경우 1645ℓ,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적재량이 2781ℓ까지 늘어난다.

콜로라도는 1918년 ‘원톤’이래 100년 넘게 이어온 쉐보레 픽업트럭 정신을 계승했다.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콜로라도는 2열 좌석이 있는 크루 캡의 숏 박스 모델로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를 갖췄다. 이를 통해 넉넉한 실내 공간과 함께 1170ℓ에 달하는 화물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콜로라도에는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대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2㎏‧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후륜에 기본으로 장착된 ‘G80 기계식 록킹 디퍼렌셜’은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에 따라 차동 기능을 제한하는 차동 제한 기능뿐 아니라 차동 잠금 기능이 함께 적용돼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