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인스파이어 쇼카 공개와 함께 르노 마스터 버스 모델 공개
XM3 인스파이어 양산모델은 오는 2020년 1분기 부산 공장 생산 예정

28일 열린 2019 서울모터쇼 미디어 행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크로스오버 SUV XM3 인스파이어 쇼카가 공개됐다. / 사진=김성진 기자
28일 열린 2019 서울모터쇼 미디어 행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크로스오버 SUV XM3 인스파이어 쇼카가 공개됐다. / 사진=김성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인스파이어 쇼카를 28일 ‘2019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했다. 르노삼성은 XM3 인스파이어를 오는 2020년 1분기 국내 부산 공장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르노삼성의 중장기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르노삼성은 XM3 인스파이어가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차체라인을 보유한 동시에 르노삼성 고유의 디자인을 선명하게 담아냈다고 설명한다.

르노삼성은 “XM3는 미래에 등장할 새로운 디자인만 보여주는 쇼카에 머물지 않는다. 획기적 디자인 변혁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XM3는 미래지향적 크로스오버 SUV 청사진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단과 SUV의 장점 결합한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가장 혁신적으로 그려내는데 최대한 집중했으며 한국 소비자를 잘 이해하는 르노의 한국인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했다”고 강조했다.

또 르노삼성은 이번 모터쇼에서 마스터 버스 모델을 공개했다. 르노 마스터는 르노그룹의 대표 차종 중 하나로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된 이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마스터 버스는 접이식 간이좌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을 모든 시트에 기본 제공한다. 또 모든 좌석에 승용차와 동일한 타입의 3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해 사고 시 모든 탑승객에게 한층 수준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은 마스터 버스 15인승 모델 외에 마스터 버스 13인승 모델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마스터 버스에는 2.3ℓ 트윈터보 디젤 엔진이 적용된다. 르노의 트윈터보 디젤 엔진은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며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을 발휘한다는 게 르노 측 설명이다.

또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기능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그리고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와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까지 기본 탑재됐다.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은 “르노삼성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SUV 디자인을 갖춘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목표는 한국 소비자의 높은 기대 수준 충족하는 것 단 하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