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랩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美 아마존 브랜드관 진출로 차바이오F&C는 이커머스 분야에서 글로벌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차바이오F&C는 이번 아마존 입점을 발판 삼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국내외 매출을 크게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을 교두보로 차바이오F&C는 국내외 더마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출시된 차바이오:랩 ‘파인시카™’ 라인은 '파인시카™ 소나무 모이스처 클렌저', '파인시카™ 소나무 수딩 앰플', '파인시카™ 소나무 리커버 크림' 등 더마 화장품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마(Derma) 화장품’은 피부과 의사 등 전문가 자문을 통해 만드는 화장품으로, 피부 과학 전문성을 더한 제품을 의미한다.

차바이오그룹의 기술력이 담긴 ‘파인시카™’ 라인은 소나무가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베타-시토스테롤(β-sitosterol)’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시토스테롤은 화상 연고에 활용되는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차바이오:랩의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타-시토스테롤’은 기존 시카 화장품이 사용했던 병풀추출물의 효능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보다 훨씬 적은 농도로도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차바이오:랩은 국내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지난 1월 20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소녀시대 ‘효연’과의 콜라보를 진행해 파인시카™ 라인 3종을 선보였다. ‘파인시카™’ 라인은 해당 방송을 통해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달성하는 등 MZ세대 소비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차바이오F&C 김석진 대표는 "아마존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진출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H&B 스토어는 물론 대형 마트 등 온ㆍ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