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아-태 지역 리츠 투자하는 펀드 내놔
피델리티자산운용, 달러 표시 채권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 선보여
앱 다운로드 및 SNS 참여 이벤트도 주목

자료=각사. / 표=시사저널e.
자료=각사. / 표=시사저널e.

이번 주(16~20일) 국내 투자상품 시장에서는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펀드들이 나와 주목됐다. 아시아 지역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에 투자하는 펀드와 달러표시 채권 펀드가 이번 주 출시됐다. 이밖에 주요 증권사 이벤트로는 앱(App) 다운로드 이벤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가입 이벤트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 아시아-태평양지역 리츠 투자 펀드 출시

국내 증시의 리츠 열기가 투자 상품시장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국내외 증시 불확실성에 안정적인 배당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의 수요가 여전한 까닭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9일 ‘삼성 아시아퍼시픽리츠 펀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국내 리츠를 포함해 일본·호주·싱가포르·홍콩 등 아시아 5개국 리츠에 분산투자하는 펀드다. 올해 수탁고가 1200억원 이상 증가한 ‘삼성 J-REITs부동산 펀드’의 운용 노하우를 접목한 점이 특징적이다.

이 펀드는 연평균 4%대의 배당 목표 수익률을 제시한다. 국가별 투자 비중은 일본(42.8%), 싱가포르(24.8%), 호주(22.0%), 홍콩 (5.6%), 한국(4.8%) 순이다.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아시아퍼시픽리츠 지수는 최근 10년 간 약 72% 이상 상승했다. 배당 수익률은 4%대로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박용식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주식운용팀 매니저는 “전세계적으로 장기화 된 저금리, 통화완화 정책이 부동산 자산가치 상승과 배당의 매력도를 올리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츠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대한 기대감이 이 펀드 출시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 달러표시 채권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도 나와

달러표시 채권펀드도 이번 주에 나왔다. 피델리티자산운용은 ‘피델리티 미달러 채권증권자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룩셈부르크에 설정된 역외펀드인 ‘피델리티 펀드-미달러 채권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달러표시 국채 및 다양한 투자적격등급 회사채에 주로 투자한다. 

피델리티자산운용에 따르면 상향식 및 하향식 리서치 접근 방식을 통해 운용팀의 확신이 높은 100~20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다양한 투자적격등급 채권을 통해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변동성을 관리한다. 

여기에 70% 이상을 달러표시 채권에 투자하면서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투자하며 하이일드채권, 파생상품 등과 같은 참조지수 이외의 종목도 적극 발굴해 투자한다. 이번 상품은 국내 투자자들이 환율변동 위험 선호도에 따라 위험을 헤지 또는 노출할 수 있도록 환헤지형과 환노출형으로 모두 출시된다. 

권준 피델리티자산운용 대표는 “글로벌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지만, 선진국을 중심으로 각국 중앙은행들의 부양정책이 이어지며 여전히 기회가 있는 것으로 본다”며 “피델리티의 심층적인 리서치와 액티브 투자전략을 통해 매력적인 위험조정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앱 다운로드 이벤트, SNS 참여 이벤트도 ‘눈길’

이번 주에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다수 나왔다.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해피포스데이(Happy FOSS-Day)’를 진행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한국포스증권의 자산관리 플랫폼 ‘FOSS’앱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FOSS앱에서 계좌개설만 하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한국포스증권에 따르면 계좌개설만 해도 LG건조기, LG스타일러, 다이슨 청소기 및 헤어드라이어 등 당첨기회가 제공된다. 또 계좌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매일 1번씩 럭키박스를 오픈할 기회가 주어진다. 약 4150명에게 삼성 갤럭시폴드,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신세계상품권(5만원권), CGV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 투자지원금(현금)을 제공한다.

키움증권은 SNS를 활용한 ‘2020년에도 키움증권과 함께!’라는 이벤트를 내놨다. 이 이벤트 참여 방법은 키움증권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글에 새해소망 댓글 작성 후 SNS에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가린다. 우선 ‘팔로우와 좋아요’, ‘SNS 공유’에 참여한 사람 중 매일 10명, 총 8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새해소망 댓글을 작성한 10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전체 참여자 중 1명에게는 에어팟프로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키움증권은 지난 10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오픈한 이후 ‘빅데이터 종목파인더’, ‘Weekly 주요증시 이벤트’, ‘실시간 핫종목’, ‘트렌드경제’ 등의 주식관련 투자정보 제공은 물론 투자설명회 및 이벤트 소식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