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약 200만개 각종 전화번호 자동 연동

누구콜 이미지 / 사진=SK텔레콤
누구콜 이미지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기존 ‘누구콜(NUGU call)’ 서비스에 음성으로 전화번호를 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누구콜은 AI스피커 ‘누구’ 혹은 누구 앱에서 가입자 간 무료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새 누구콜은 상대방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통화 가능하다. 또 T114를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 200만개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할 수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누구 앱에서 누구 기기를 연동하고, 보유 연락처를 자동 동기화하면 된다. 다만 통화 발신은 SK텔레콤 가입자가 누구콜 미가입자에게 할 때만 가능하다.

T114 기능을 이용하려면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OO치킨집 전화해줘”하면 발화 지역에서 가까운 OO치킨집이 검색되고, 원치 않는 치킨집이면 “다음”, 통화를 원하면 “전화연결”이라고 말하면 된다.

 누구콜 서비스는 기존에 출시한 ‘누구’,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 ‘Btv 누구’ 등을 보유하고 있다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