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힐링’ 서비스 구축…명상정보 제공

진두아이에스 로고 / 제공 = 진두아이에스
진두아이에스 로고 / 제공 = 진두아이에스

IT서비스 업체 진두아이에스가 ‘힐링’ 전문 플랫폼을 구축한다. 명상정보를 공유하고 대가는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진두아이에스는 1일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진두아이에스는 스트레스가 높다고 알려진 우리나라에서 힐링과 명상 콘텐츠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 ‘알파힐링’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 알파힐링은 스트레스 감소 및 해소법을 제시하고, 사용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실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담는다.

중앙자살예방센터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지난해 기준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다. 스트레스에 의한 자살률 증가는 사회적 문제가 됐다.

경기개발연구원에 따르면 대한민국 수도권 주민의 사회적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은 37조 5000억원에 달한다.

진두아이에스는 알파힐링을 통해 간단한 과학 명상부터 뇌과학과 명상을 접목시킨 전문 과학 명상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코인을 통해 이용자간 정보 교환에 대한 대가를 지급하고 코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진두아이에스는 임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외부 강사를 통한 사내 교육을 진행했으며, 외부 자문위원 및 전문가와 정기적 회의도 시행한다. 플랫폼에는 사내 노하우가 반영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