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등 반도체 부문 경영진들과 회의

6일 충남 아산시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완쪽 세번째)이 경영진들과 걷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6일 충남 아산시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완쪽 세번째)이 경영진들과 걷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일본 수출규제 위기대응에 나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를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팔을 걷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은 온양 사업장을 찾아 반도체 부문 최고경영진과 함께 최근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사장), 강인엽 시스템LSI사업부장(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 백홍주 TSP(테스트&시스템 패키징)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의 온양 사업장 방문은 전날 전자계열사 사장단을 소집해 대책 회의를 열어 “두려워하지 말고 위기를 극복하자”고 주문한지 하루 만에 이뤄진 것이며 향후 이뤄질 현장점검의 첫 행보라는 분석이다. 이 부회장은 이날 구내식당에서 회의참석자 및 임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햇다.

한편 이 부회장은 이후 평택 메모리 반도체 생산라인과 기흥 시스템LSI 및 파운드리 생산라인, 천안 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