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수행
성장자본 조달, 상장 전 지분투자도 협력키로

사재훈 삼성증권 WM부문장(왼쪽)과 구승회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사재훈 삼성증권 WM부문장(왼쪽)과 구승회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삼정KPMG와 삼성증권은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인수합병(M&A)과 자금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중소·중견기업 M&A 및 자금조달 시장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케팅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WM(Wealth Management·자산관리) 조직과 기업 오너와 상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중견기업의 M&A와 자금조달 자문 수요를 발굴한다. 이후 삼정KPMG가 관련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협력하게 된다.

두 회사는 M&A 뿐만 아니라 성장자본 조달과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 시장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M&A 이후 기업을 매각한 오너는 매각대금을 삼성증권 WM조직에서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매각부터 자산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구승회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대표는 “최근 국내 중소기업 창업자의 은퇴시기 도래 및 사모펀드의 공격적인 M&A, 가업상속에 대한 상속증여세율 이슈로 인해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양사의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M&A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