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조4097억원…전년比 9.1%↑, 분기 최대 매출 기록

/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하며 1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특히 같은 기간 매출액은 역대 분기 최대 실적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은 별도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3조4097억원, 영업익 392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9.1%, 3.7%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도 2678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를 지속했다.

매출의 경우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JV) 시행에 따른 환승 및 하이엔드 수요 증가, 중국·일본노선 수요 회복세에 힘 입어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글로벌 유가 상승에 따른 유류비 증가 및 환율 상승 등 외생 변수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견실한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이로써 2015년 3분기 이후 13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기록, 안정적으로 이익을 낼 수 있는 영업 구조를 확보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객 부문의 수송실적(RPK)은 중국노선에서 13%, 구주노선에서 9%, 동남아노선에서 1%가 늘었으며, 전체 수송객 숫자는 1% 증가했다. 화물 부문의 경우 수송실적(FTK) 은 전년 대비 다소 하락했으나, 단위당 수익이 10% 이상 승하는 등 수익성이 개선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올해 4분기 여객 부문은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협력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부산-다낭 등 신규 취항 및 동계 성수기 노선 증편을 통한 수익 극대화를 꾀할 것”이라며 "같은 기간 화물 부문은 추수감사절, 성탄절 등 연말 특수로 수요 강세가 예상되며, 공급 탄력성 및 효율성을 높여 원가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