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청춘뮤직폰’…트로트‧7080 인기곡 1100곡 내장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보통 이동통신사 앱이나 제조사 앱 등 기본 필수 앱들 빼고는 텅텅 비어있습니다. 부가적인 콘텐츠를 새로 구매한 스마트폰에서 찾기는 힘들죠. 그래서 기기를 새롭게 구매하면 그 안을 꾸미고 채우기에 바쁩니다. 하지만 최근 음악이 1100곡이나 들어있는 스마트폰이 출시됐습니다. 어떻게 이런 폰이 나오게 됐고 어떤 곡이 들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Q 음악이 들어있는 폰이 언제 나왔나요?
A CJ헬로 헬로모바일은 지난 18일 인기 음악 1100곡이 수록된 ‘청춘뮤직폰’을 선보였습니다. 나훈아, 심수봉, 장윤정 등 트로트뿐만 아니라 조용필, 이문세 등 7~80년대의 인기가수 히트곡이 들어있습니다.

Q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기종인가요?
A 그건 아닙니다. 청춘뮤직폰은 삼성전자 갤럭시J3 기기로 만들어졌습니다. 갤럭시J3는 실속형 스마트폰입니다. 저장공간은 16GB, 램은 2GB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화소입니다.

Q 음원 관련 비용을 지불하나요?
A 아니오.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추가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단말기 내에 음원이 저장돼 있어 데이터 비용이 필요하지도 않고 따로 음원사용료도 들지 않습니다.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최대 36개월 자유롭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듣고 싶은 음악이 있다면 추가 결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청춘뮤직폰 타깃이 누구인가요?
A 이름만 들으면 청춘인 2030세대를 의미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스마트폰입니다. 2030세대 대다수는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요. 이들은 신곡과 유행에 민감한 세대입니다. 내장된 음악으로 이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는 쉽지 않겠죠. 반면 중장년층은 좋아하는 애창곡을 즐겨듣는 편입니다.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는 이들도 많고요. CJ헬로는 젊은 시절의 음악을 즐기며 영원한 청춘이고 싶은 중장년츠의 감성을 지지하기 위해 청춘뮤직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Q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단말기 출고가는 29만7000원이지만 단말지원금을 이용한다면 사실상 할부원금은 ‘0원’입니다.

Q 어느 이동통신사에서나 구매할 수 있나요?
A 청춘뮤직폰은 헬로모바일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뜰폰인 헬로모바일이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내놓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앞서 헬로모바일은 블렉베리 키원, EBS 열공폰, 헬로리퍼폰 등 기존 이통 3사에서 볼 수 없었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전국 헬로모바일 대리점과 하이마트로도 유통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