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페이스북에 중기부 장관 지명 소감 밝혀…“막중한 책임감 느낀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5일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 사진=뉴스1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25일 “제가 문재인 호(號)의 마지막 승선자라고 한다”며 “막중한 책임감과 중압감을 느낀다”고 청와대 지명에 대한 첫 소감을 밝혔다.


이날 홍 후보자는 페이스북에 올린 소감문을 통해 ​교수, 시민단체 활동가, 정치인으로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발전해야 한국경제가 재도약한다고 주장해왔다​며 ​대선과정에서는 많은 분들과 함께 일자리, 소득주도, 동반, 혁신성장의 네바퀴 성장론을 구상했다​고 전했다.


홍 후보자는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를 신설해야 한다는 공약을 만들면서 가슴 벅찼던 기억이 난다​며 ​막상 제가 그 임무를 맡으니 막중한 책임감에 중압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재인호가 활짝 돛을 올리고 힘차게 출범할 수 있도록 겸허한 마음으로 제 자신을 돌아보고 담금질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자는 이어 ​인사청문회에 성실히 임하겠다​며 “한국경제 재도약을 이루자는 소중한 바램을 꼭 기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홍 후보자는 지난 23일 청와대에서 중기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됐다. 그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등에서 시민단체 활동을 해오다 19대 총선 당시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이후 2017 대선 문재인 후보 캠프에서 정책본부장, 정책위 수석부의장직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