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장하고 대담한 이미지 강조, ‘험로 주행 모드’ 등 다양한 ADAS 기술 탑재…국내 사전계약 돌입

 

현대자동차는 28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8 LA 오토쇼(2018 Los Angeles Auto Show)’에서 8인승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Palisade)’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를 28(현지시간) 2018 LA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국내서도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팰리세이드는 기존 현대차 대형 SUV 맥스크루즈의 뒤를 잇는 모델로, 현대차는 팰리세이드를 통해 미국과 국내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브라이언 스미스 현대자동차 미국법인 최고운영책임자는 팰리세이드는 높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궁극적인 패밀리카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팰리세이드는 웅장한 외장 디자인과 1열부터 3열까지 모든 고객의 편의와 감성을 고려한 실내 디자인으로 특히 가족이 함께 타는 SUV로서 평온함과 아늑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에 걸맞는 강인한 이미지가 강조됐다. 전면부는 대형 그릴과 분리형 헤드램프 및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이 대담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측면은 굵직한 선에 따라 부피감이 두드러지고, 직각으로 떨어지는 듯한 후면부는 강건한 인상을 준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실용성도 강조했다. 넓은 적재공간과 함께 각종 첨단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지형 맞춤형 드라이빙 모드인 험로 주행 모드를 비롯해 차로유지보조(LFA),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 전방추돌방지보조(FCA), 안전하차보조(SEA), 후석승객알림(ROA) 첨단지능형주행안전기술(ADAS)’이 대거 적용됐다.

 

천장을 통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는 확산형 천장 송풍구실내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등의 신기술도 탑재됐다. 

 

팰리세이드는 디젤 2.2, 가솔린 3.8 등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이며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디젤 2.2모델이 ▲익스클루시브 3622만~3672만원 ▲프레스티지 4177만~4227만원, 가솔린 3.8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352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4080만원의 범위 내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이다(개소세 3.5% 반영기준)​.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