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 및 국민 아이디어 공모

한국전력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 이미지=한국전력
한국전력이 KEPCO 크라우드를 통해 국민 소통 강화에 나선다.

한전은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KEPCO 크라우드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한전은 지난해 전력사업 전반에 대한 국민들의 아이디어나 문제해결 대안을 모으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기반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인 KEPCO 크라우드 구축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요구를 발굴하고, 내부역량 중심으로 수행해 오던 기존 사업방식에서 벗어나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국민과 한전이 함께 미래전력산업을 만들어 나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전은 이번 개편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단 계획이다.

먼저 한전은 홈페이지 내 상시의견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공지사항 등 메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확대된 메뉴로 시각화했다. 또 아이디어 참여 시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기능을 개선했다.

전기를 사용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한전 크라우드 시스템에 접속해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참여는 한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NS와 인터넷 포털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판매(전기요금, 송전선로 건설사업, 맞춤형 전주 등 배전사업 전반) ▲에너지신사업(스마트그리드 사업, ESS 사업, 전기차 충전사업 등) ▲사회공헌(기존 사회공헌활동 강화방안 및 새로운 사회공헌 아이디어) ▲해외사업(화력, 송배전사업, 신재생에너지 해외사업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등이다.

7월 말 별도의 심의과정을 거쳐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참여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례도 이뤄진다. 총 상금은 1100만원이다.

아울러 한전은 전기품질·요금·서비스 만족도·불만사항 등에 대한 대국민 설문조사도 시행해, 향후 요금제 및 영업정책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