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까지 유료 가입자 500만명 목표”

자료=티빙
자료=티빙

[시사저널e=원태영 기자] CJ ENM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에 JTBC스튜디오가 가세했다. 

CJ ENM은 7일 JTBC스튜디오가 티빙에 합류키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CJ ENM과 JTBC스튜디오는 지난 2019년 9월 합작 OTT법인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티빙은 합작법인 출범에 앞서 지난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바 있다.

티빙은 ‘더 지니어스’, ‘소사이어티 게임’, ‘대탈출’ 등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정종연 PD의 ‘여고추리반’을 시작으로 향후 3년간 4000억원 이상 제작비를 투자해 드라마와 예능을 중심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한 숏폼, 미드폼 콘텐츠들도 준비 중이다. 티빙 관계자는 “기존 양사가 보유한 IP를 기반으로 한 콜라보레이션과 스핀오프 형태의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tvN, JTBC, JTBC스튜디오, 스튜디오드래곤 등 CJ ENM과 JTBC 양사의 스타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고퀄리티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기획 중”이라며 “이들 콘텐츠들은 내년 초부터 순차적으로 티빙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지을 티빙 대표는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인 두 회사 역량을 한데 모아 티빙을 2023년까지 유료가입자 500만 이상의 대한민국 대표 OTT 플랫폼으로 육성시키겠다”며 “과감한 투자를 통해 프리미엄 드라마와 예능 콘텐츠를 제작∙공급하고 개인별 맞춤 콘텐츠 서비스 등을 통해 더욱 쓰기 쉽고 편리한 서비스로 티빙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