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EMO 하노버 2019' 참가해 신제품 선봬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EMO 하노버 2019'에 설치된 한화정밀기계 전시관. / 사진=한화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EMO 하노버 2019'에 설치된 한화정밀기계 전시관. / 사진=한화

한화그룹 정밀기계 제조회사 한화정밀기계가 시장 맞춤형 제품을 필두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17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정밀기계는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EMO 하노버 2019'에 참가해 유럽 고객 맞춤형 공작기계 CNC자동선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화정밀기계는 자동차 부품의 절삭에 적합하게 제작한, 신제품 지멘스(Siemens) NC(수치제어장치)타입인 XD38Ⅱ-R을 유럽시장에 출시했다.

또 신제품을 포함한 CNC자동선반 총 5종 (XD38Ⅱ-R, STL38-HY, XD26Ⅱ-NH, XD26Ⅱ-H, XD16Ⅲ-H)을 전시하고, 유럽 주요 판매 기종인 지멘스 NC타입을 장착한 모델을 전면에 배치하여, 회사가 자체 개발한 칩커팅 기술의 적용 및 가공을 시연했다.

추가로 CNC자동선반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인 Hi-CPS (하이-씨피에스)와 현장 작업자와 협업하는 협동로봇을 선보였다. 아울러 자사 협동로봇과 연계한 공장 자동화 솔루션과 지난달 독일에 개소한 유럽 기술센터를 소개했다.

한화정밀기계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8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뫼어펠덴-발도르프에 ‘유럽 통합 기술센터’를 열고, 유럽 내 대형 프로젝트 및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하는 한편 현지 고객들을 상대로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유럽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