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모두 '활발'

자료=엔씨소프트
자료=엔씨소프트

게임사들이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긴 연휴동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13종에서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던전앤파이터’는 12~19일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하고,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한다. 아울러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천공의 유산 무기 추석 선물 세트’, ‘봉인된 유니크 탈리스만 선택 상자’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레이드’ 및 던전 입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는 오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12일부터는 ‘한가위바위보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승패에 따라 ‘한가위 보름달 상자’ 등을 제공하며, ‘보름달 보석’을 조합하면 개수 별로 ‘달토끼 X’, ‘보름달 오라’ 등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비노기’는 오는 18일까지 게임 접속 시 ‘송편 선물 세트’와 ‘벨테인 미션 엘리트 통행증 박스’로 구성된 ‘풍성한 한가위 선물 상자’를 선물하고, 일일 보상으로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과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나오의 영혼석’을 사용하거나 게임 내 ‘환생’을 진행했을 경우 한복 의상을 착용한 ‘나오’ NPC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역시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 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한다.

모바일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도 추석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세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하며 쿵야톡을 한번만 전송해도 50다이아를 지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호감도, 경험치, 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콘텐츠를 진행해 획득 가능한 윷놀이 기회를 사용해 윷을 던지고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역시 추석 맞이 공동 이벤트인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을 시작했다. 이벤트는 엔씨의 게임포털 사이트인 플레이엔씨(plaync)에서 진행한다. 유저들은 오는 10월 11일까지 미니게임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8개의 게임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해당 게임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PC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과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컴투스도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추석 기념 선택 룬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적 횟수에 따라 태고의 보석과 연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자료=넥슨
자료=넥슨

게임사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추석맞이 행사를 연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명절 이벤트,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N박물관: 유퀴즈인더뮤지엄은 최근 방영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각색한 이벤트로,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과 즉석에서 짧은 인터뷰를 나누고 소장품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의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게임 관련 굿즈, 캐릭터 피규어, 넥슨컴퓨터박물관 기프트팩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오답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이 하루 지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박물관 운영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로 진행자가 예고 없이 각 층의 관람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며, 하루에 최대 15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