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대체투자, 수탁자책임활동, 리스크관리 부문 총 26명
주주권행사 총괄할 주주권행사팀장도 첫 채용
다음 달 8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 접수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기금의 안정적인 운용과 투자 다변화를 위해 기금운용 전문가를 공개 모집키로 했다. 

24일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2019년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채용을 통해 해외·대체투자, 수탁자 책임 활동, 리스크 관리 부문에서 총 26명의 기금운용 전문가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의 특징적인 부분은 수탁자 책임 활동과 관련해 주주권행사팀장을 뽑는다는 점이다. 주주권행사팀장은 국민연금의 주주권행사 실무 업무를 총괄하는 역할로 이번에 처음 선발하는 것이다. 더불어 국민연금법 개정에 따른 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투자 실무경력이 1년 이상에서 3년 미만인 주임운용역도 뽑는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공개 모집, 서류 심사 및 면접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된다. 다음 달 8일(오후 6시 마감)까지 지원서 접수를 진행하며 이번 채용 과정을 통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10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각 분야 직급별 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은 “기금 1000조원 시대에 국민의 노후자산을 운용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4일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2019년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연합뉴스.
24일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2019년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