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만 한 크기로 휴대가 간편한 미니 공기청정기 이제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하지만 원룸처럼 작은 공간이나 각 방에 대형 공기청정기를 두는 것은 부담스럽다. 차 안이나 책상 앞 등 개인 공간에 둘 만한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소형 공기청정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1. 에어젯 S

최소 크기로 중소형급 공기 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공기청정기 겸 공기질 측정기.

IoT(사물인터넷) 기능이 있어 모바일로 동시에 여러 대를 제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2만9000원 브런트.

 

2. 캐빈 에어 P2i

레이저 미세먼지 센서 수치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질을 청정하게 유지해준다. Blueair Friend 앱으로 주변 공기의 오염 여부 및 알레르기, 천식 등을 유발하는 유해한 공기 등을 관리할 수있다. 41만6000원 블루에어.

 

3. AP-C110

미국가전협회(AHAM)가 규정한 CADR (Clean Air Delivert Rate, 청정 공기 공급률)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획득한 공기청정기. 셀프 클리닝 필터로 초미세 먼지, 유해물질을 완전히 분해해준다. 69만원 카도.

 

4. CO21

공기의 흐름을 고려한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 스틸 소재의 타공된 전면으로 공기를 흡입한 뒤 필터를 통해 청정한 공기를 상부로 배출하는 구조로 어느 공간에 두어도 공기가 순환된다. 29만9000원 플러스 마이너스제로.

 

5. 미니 공기청정기 스피어

최고 등급의 헤파필터와 2중 레이어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 탈취 및 연기, 공기 중의 곰팡이 제거에 탁월하다. 은은한 무드등과 아로마 테라피 기능도 있어 침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8만9900원 DUXX

 

6. ATEM

DC 팬 모터를 장착해 강력하지만 경제적인 공기청정기. 스마트 LED 인디케이터로 바람의 세기,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쉽게 알수 있어 관리가 편하다. 27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의 호흡 구역을 향해 직접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73만7000원 IQAir.

 

텀블러만 한 크기로 휴대가 간편한 미니 공기청정기

 

1 미니 공기청정기

고효율 헤파필터와 광촉매 필터로 공기 청정은 기본, UV LED 살균 기술을 적용해 각종 병을 유발하는 4대 유해 세균을 살균제와 수은 없이 안전하게 제거한다. 10만9000원 락앤락.

 

 

 

2 MP-C20U 

셀프 클리닝 필터에서 정화된 공기를 안티 박테리아 헤파필터로 한 번, 탄소 필터로 또 한 번 걸러내 작지만 강력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27만9000원 카도.

 

 

 

리빙센스 2019년 5월호

https://www.smlounge.co.kr/living

기획 정미경 기자 진행 한정은(프리랜서) 사진 이지아 어시스턴트 박재만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