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2019 상하이모터쇼에서 자동차 전문 브랜드 ‘에이치솔루션(H-SOLUTION)’ 및 자체 설계 콘셉트카 최초 공개

2019 상하이 모터쇼에 설치된 현대제철 부스 모습. / 사진=현대제철
2019 상하이 모터쇼에 설치된 현대제철 부스 모습. /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자동차 소재 전문 기업으로서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제철은 16일 중국 상하에서 열린 2019 상하이모터쇼에 자동차 전문 브랜드 ‘에이치솔루션(H-SOLUTION)’ 및 자체 설계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제철이 새로 공개한 H-SOLUTION은 차량 생산에 필요한 자동차 철강소재 품질 향상을 위한 브랜드다. 성형, 용접, 장 부품화 등을 모두 아울러 성능과 원가를 끌어올리는 서비스다.

현대제철은 H-SOLUTION이 적용된 전기차 콘셉트카 ‘H-SOLUTION EV’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대제철은 H-SOLUTION EV에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하고 항력 계수 0.29의 유체흐름을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이 콘셉트카에 초고장력강판 적용을 극대화했다. 차체 골격은 1.8GPa 핫스탬핑 및 1.5GPa 냉연 등이 들어가고 외판은 490MPa 고강도 강판, 알루미늄 및 CFRP 등의 다양한 경량소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동급 EV 차체 대비 9% 경량화를 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H-SOLUTION’ 출시를 통해 자동차 소재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과차별화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현대제철의 모든 신강종과 신기술을 적용한콘셉트카 ‘H-SOLUTION EV’가 미래 자동차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