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LG, KB금융과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 공동사업 나선다
  • 엄민우 기자(mw@sisajournal-e.com)
  • 승인 2019.01.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LG사이언스파크서 공동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14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KB금융그룹과 LG그룹 관계자들이 디지털 신기술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14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KB금융그룹과 LG그룹 관계자들이 디지털 신기술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LG그룹이 KB금융그룹과 손잡고 블록체인,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 사업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LG그룹은 KB금융그룹과 14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그룹과 블록체인, AI 등 디지털 신기술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권영수 LG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기술적, 사업적 역량을 토대로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타 업종과의 컨소시움을 구성해 상품 및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인프라 설계를 첫 번째 과제로 선정했다. 컨소시움형 사업의 경우 신뢰와 확장성이 중요한데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해당 사업 담당자의 설명이다. 수요에 따라 가격이 변동하는 암호화폐사용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

KB금융그룹과 LG그룹은 작년 10월부터 협업 모델 구체화 등의 과정을 거쳐 현재 페이먼트, 보험 보상 자동화, 플랫폼 등 총 4개 사업과제를 도출했다. 연내 공동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서비스 모델 수립 및 사업화 추진, 신규 사업자와의 협업, AI, 로봇, 사물인터넷 등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엄민우 기자
산업부
엄민우 기자
mw@sisajournal-e.com
엄민우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