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현황 및 내년도 경영계획 보고 받을 계획…‘SK의 밤’ 행사에서 미국 정‧재계 인사 200여명 만남도 예정

 

최태원 SK그룹 회장. / 사진=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북미지역 사업현장 점검을 위해 27일 출국했다. 최 회장은 방미 기간 동안 북미 사업 점검 외에도 SK의 밤 행사에 참여해 미국 내 사업 파트너들과 만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최 회장은 28(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SK USA, SK E&P, SK종합화학 America, SK바이오팜 R&D센터 등 SK 현지법인 대표와 만난다. 현재 사업 및 투자현황과 내년도 경영계획을 보고 받을 계획이다.

 

또 방미기간 동안 조니 아이잭슨 조지아주 상원의원, 커트 켐벨 아시아그룹 회장, 에드윈 퓰너 헤리티지재단 회장 등 미국 내 정재계 인사들과의 면담도 예정됐다.

 

특히 최 회장은 28SK하이닉스 지사에서 예정된 SK의 밤 행사에 참석한다. 최 회장은 행사에 참석 예정인 미국의 재계, 관계, 학계 인사 200여명을 상대로 SK그룹의 미국 내 사업 현황과 투자 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SK그룹은 최근 북미에서 대규모 투자나 인수합병(M&A) 및 연구개발(R&D) 등을 통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6일 이사회에서 미국 조지아주 잭슨카운티 커머스시 34만평에 11396억원을 들여 연간 9.8GWh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신규 공장을 짓기로 의결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SK E&P 아메리카를 통해 미국 셰일 개발 업체 롱펠로우사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 SK E&P 아메리카는 석유개발사업 회사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