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전 의원 해명 직후 피해자 지인 추가 증언 나와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복당을 공식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밝힌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일축했다.

정 전 의원은 9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7일 나온 프레시안 보도 ‘나는 정봉주 전 의원에게 성추행 당했다’ 기사는 사실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2011년 12월 23일 여의도 소재 렉싱턴 호텔에 갔다는 해당 기사 보도에 대해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 "성추행을 당했다는 현직 기자 A씨 역시 만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에 따르면, 그는 사건 전날인 12월 22일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나는꼼수다 방송을 녹음하고 멤버들과 식사했다. 

입장 표명이 늦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BBK 사건의 진실을 폭로했다는 이유로 얼마 전까지 피선거권이 10년간 박탈돼 정치 활동을 할 수 없었다”며 “이명박 정권에 의한 정치적 음모에 시달려온 제 입장에서 이번 보도는 엄청난 충격”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시민들에게 큰절을 한 것은 2011년 12월22일 대법원 앞에서다. A씨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한 2011년 12월23일 이전으로 시간상 앞뒤가 맞지 않다”고 반박했다.


미투 운동의 가해자로 지목된 그는 이어 미투 운동을 지지한다고도 밝혔다. 정 전 의원은 “미투 운동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서 모든 종류의 성폭력이 완전히 사라지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 전 의원의 보도자료가 나가자마자 프레시안은 피해자 A씨의 지인들의 성추행 사실 증언들을 추가 보도했다. 

 

해당 기사에는 A 씨가 과거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정봉주 전 의원으로부터 성추행당한 사실을 고백한 메일 등이 담겼다. A씨와 함께 언론사 시험을 준비했던 지인들의 증언 역시 포함됐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