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가뭄 단비 역할 기대…르노삼성 "물량 수급 문제 없다"

르노삼성이 내달 출시할 소형 해치백 클리오. /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내달 출시하는 소형 해치백 클리오로 내수 시장 반등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하반기 내수 꼴찌로 주저앉은 이후 좀처럼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클리오가 신차 가뭄에 단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25일 르노삼성은 내달 클리오의 국내 출시 계획을 밝혔다. 클리오는 전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로, 특히 유럽에선 10년 이상 동급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르노삼성은 올해 지독한 내수 침체를 겪고 있다. 올해 들어 지난 3월까지 르노삼성의 판매량은 총 1955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판매량이 24.7%나 감소했다. 르노삼성이 올 초 설정한 연간 판매목표 10만대를 달성하기 위해선 월별 판매량 8300대를 넘겨야 한다. 그러나 지난달 르노삼성의 판매량은 7800대에 불과했다.

 

르노삼성은 클리오를 통해 내수 판매 회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은 올 2월 개최된 신년 CEO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올해 클리오와 전기 미니밴을 선보이고 내수 판매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국내 해치백 시장은 유럽과 비교해 아직 규모가 작지만 높은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 받는다. 특히 올해 해치백 신차들이 대거 출시되는 만큼, 시장 규모가 급작스레 커질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현대차는 올 초 신형 벨로스터를 내놓은 데 이어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N 출시도 앞두고 있다. 토요타코리아는 올 3월 소형 해치백 하이브리드차량(HEV) 프리우스C를 내놓고 흥행 몰이에 성공했다.

 

다만 일각에선 르노삼성이 클리오 물량수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된다. 클리오가 세계적 인기를 끄는 모델이라, 수요가 많은 시장에 차량이 우선 공급되는 탓이다.

 

이에 대해 르노삼성 관계자는 물량 수급 문제는 걱정 없다. 출시 후 발생할 수 있는 물량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 시기까지 늦췄다출시 시기는 5월 중순쯤으로 예정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