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성수동 걸을래?

걷고 싶은 동네가 생겼을 땐 로컬 피플에게 찾아가자. 실패 확률을 현저히 낮춰줄 최적의 산책 코스는 로컬만이 알고 있다. 와인과 함께 즐기는 K-페어링 메뉴를 선보이며 어느덧 성수동 핫플이 된 위키드와이프@wkd.seoul 이영지 대표가 추천한 성수동 산책 코스.

  에이미원더   

패션디자이너 제이미원더의 세컨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미원더. 행복을 모티프로 한 로컬 티 브랜드로, 시크하면서도 귀엽고 컬러풀한 패키지와 다양한 맛의 배합으로 빠르게 팬층을 확보하는 중.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티와 상큼한 라즈베리 티가 인기 제품이다. 쇼룸에는 마스코트인 곰인형과 유럽 동화책에 나올 것 같은 티타임 오브제가 가득해 일부러 이곳을 찾아오는 외국인 관광객도 많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3길 5-19(성수동1가) 흰색 건물 1층
문의 0507-1343-4407

 

  갤러리까비넷   

성수동에서 한강 변으로 향하는 길목, 복작이는 건물 2층에 넓게 자리한 갤러리까비넷. 2016년 개관한 이래 순수예술과 공예를 두루 다루며 소통의 공간 역할을 해왔다.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전시가 지치지 않고 열리는 곳으로, 오가다 들러 시간을 보내기 좋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성덕정길 29(성수동1가) 2층
문의 0507-1483-2315

 

이제는 전국을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드는 동네. 매일

새로운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닫히는,

어쩌면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성수동 아닐까요? 

식당부터 카페, 바, 전시 공간, 아름다운 서울숲까지.

그야말로 없는 게 없는 동네죠. 드넓은 평지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도 성수동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이곳만큼 산책하기 좋은

동네가 또 있을까요? 경리단길, 가로수길, 한남동,

그 어떤 지역을 가봐도 없는 것 같아요.

– 위키드와이프 이영지 대표

 

  시냅스 바   

아후 매장의 바로 위층에 위치한, 보기 드물 정도로 감각적인 칵테일 바. 일자형 바 안쪽에는 싱글 몰트, 버번, 진, 보드카 등 주류 라인업이 빼곡하다. 시그니처 칵테일도 있지만 좋아하는 재료나 베이스를 말하면 즉석에서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어주는 것이 장점!  오픈한 지는 2년 정도 됐는데 이미 동네에서 유명한 명소가 됐다. 한쪽에 진열된 바텐더 만화책을 읽으며 혼술 한 잔 하기에도 딱 좋다. 음악, 조명, 술, 지나치지 않은 적당한 환대까지, 매력적인 바의 조건을 두루 갖춘 곳. 롱런할 것 같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341-18(성수동1가) 2층
문의 010-7399-3122

 

  인덱스숍   

성수역보다는 건대입구역 쪽에 더 가깝지만 꼭 소개하고 싶은 곳. 커먼그라운드 3층에 위치한 독립 서점이다. 책의 셀렉션이 방대하고,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최신 서적을 읽으며 느긋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철학, 탐험 등의 키워드로 분류한 책 진열 방식이 재밌다.

위치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자양동) 커먼그라운드 3층
문의 02-2122-1259

 

  아 후   

갈 때마다 보석 같은 케이크 신제품을 만날 수 있어 매번 놀라게 되는 케이크 전문점. 먹는 공간보다 만드는 공간이 더 넓은, 그야말로 케이크에 진심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다. 프랑스 식 프티가토가 주메뉴. 다크 초코 무스를 코팅한 흑토끼 케이크, 화이트 초코 무스를 코팅한 백토끼 케이크는 디자인이 너무 예뻐 먹기 아까울 정도다. 창가에 스탠딩 바가 있어 매장 내에서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341-18(성수동1가) 1층
문의 0507-1496-0370

 

  계 월   

차분한 분위기의 바에 앉아 정갈하게 차려진 곰탕을 우아하게 먹을 수 있는 감도 높은 식당. 백곰탕, 홍곰탕 등의 단품 메뉴는 이 동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그니처 메뉴. 닭무침과 한정판 닭수육이 추가되고부터는 한국 술을 페어링해 시간을 보내기도 좋아졌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의 ‘빕 구르망’에 등재되면서 오전 11시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는 진풍경을 볼 수 있게 됐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성덕정3길 8(성수동1가) 1층 우측
문의 0507-1362-0327


CREDIT INFO

editor    장세현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