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특집관 운영···구매자 대상 행사 마련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설 맞이 IPTV, U+콕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모습 / 사진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설 맞이 IPTV, U+콕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모습 / 사진 = LG유플러스

[시사저널e=김용수 기자] LG유플러스, KT, SK브로드밴드 등 인터넷(IP)TV3사가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최신작 주문형비디오(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거나 콘텐츠 구매 시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가입자 확보 경쟁에 나섰다.

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열었다.

‘U+tv’는 설 연휴 일정에 맞춰 I지난해 11월 개봉한 ‘서울의 봄’도 선보인다. ‘서울의 봄’ VOD 구매자 전원에게 U+tv에서 이용 가능한 U+영화월정액(1만5400원, 부가세 포함) 1개월 무료쿠폰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3000명), 3000원권(2000명)을 제공한다.

서울의 봄 외에도 ‘노량: 죽음의 바다’, DC 유니버스의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등 극장에서만 볼 수 있던 최신 영화 VOD를 제공한다. 회사는 VOD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400명에게 VOD 할인쿠폰 3000원권, 5000원권, 뽀송포비 키링,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맞아 VOD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3만원)도 증정한다.

모델이 KT 지니TV에서 ‘2024 푸른 용의 선물’ 특집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는 모습 / 사진 = KT
모델이 KT 지니TV에서 ‘2024 푸른 용의 선물’ 특집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는 모습 / 사진 = KT

KT는 IPTV 서비스인 지니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를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렸다. 특집관은 오는 13일까지 총 7일간 운영된다.

KT는 설 특집관에서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인투 더 월드’ 등 최신 영화 10여편 중 1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5만원권을, 3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겐 TV포인트 5000점을 전원 증정한다.

또 지니TV의 영유아동 전용 메뉴인 키즈랜드에서 오는 15일까지 ‘키즈랜드 설특집관’도 구성한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고고다이노’ 전 시즌 등 202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설 신작 영화 릴레이’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설 연휴를 맞아 ‘설 신작 영화 릴레이’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도 설 연휴 신작 VOD 7편을 선정, 대상작을 구매할 때마다 다른 대상작 20% 할인쿠폰을 연달아 지급하는 ‘설날에봄 최신 영화 릴레이’ 이벤트를 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IPTV 3사가 공동 전략 수급한 ‘노량: 죽음의 바다’부터 ‘서울의 봄’,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트롤: 밴드 투게더’,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더 마블스’, ‘인투 더 월드’ 등 7편이 대상이다. 설 연휴 기간 ‘이벤트/무료’ 메뉴관에서 300여 편의 무료 영화와 드라마가 특집 편성될 예정이다.

회사는 아이들을 위한 Btv 잼(ZEM) 이벤트도 이달 14일까지 마련했다. ‘쫑알쫑알 똘똘이 시즌6’, ‘코코멜론’, ‘리틀엔젤’ 시청자를 대상으로 똘똘이 인형, 캐릭터 굿즈,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경품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또 ‘슈퍼키즈클럽’ 월정액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몬 카드팩’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