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K-밸런타인데이!

올해에는 뻔한 초콜릿 선물 대신 정성이 가득 담긴 한식 디저트를 선물해 볼 것. 맛은 물론 패키지조차 남다른 가게들로 골라봤다.


1994SEOUL

요즘 가장 핫한 디저트라 할 수 있는 약과. 그만큼 판매처도 많지만 밸런타인데이인 만큼 패키지조차 신경 쓴 제품으로 선물하자. 연남동에 위치한 1994SEOUL에서는 깔끔한 패키지로 포장된 약과를 7구, 14구, 18구 세트로 판매하고 있다. 7구 기준 2만원대.

 

금옥호두과자

연희동의 터줏대감 같은 가게인 ‘금옥당’. 양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금옥당이 최근 호두과자집을 연희동에 오픈했다. 금옥당에서 사용하는 100% 국산 팥을 양갱이 아닌 이제는 호두과자 버전으로 맛보자. 24개입 선물 세트가 1만4400원.

 

연과점 하루

약과, 양갱, 개성주악, 호두과자는 익숙하지만 연과는 아직까지 낯선 이들이 많을 것. 이는 한과와 프랑스 전통 과자인 캐러멜에서 감을 받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한식 디저트이기 때문이다. 오직 연과점 하루에서만 판매한다. 팥초콜릿 연과 12개입 선물 세트가 3만5000원.

 

마가렡

‘배러 댄 초코렛 양갱집’을 내세운 마가렡.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양갱에서 한층 진화한 무화과 단호박, 찰떡 흑임자, 홍차, 유자와 같은 이색적인 맛의 양갱을 선보인다. 5개입 선물 세트가 할인가 기준 2만4000원.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4000원대의 초콜릿 모양으로 된 수제 양갱도 판매한다.

 

연리희재

약과의 뒤를 이어 인기 급상승한 한식 디저트, 개성주악. 개성주악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가게를 하나 꼽자면, 파주에 본점을 둔 연리희재를 들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물론 마켓컬리에도 입점하여 구매 접근성이 높다. 단품 2500원, 마켓컬리 기준 4구 선물 세트가 1만300원.


CREDIT INFO

editor   권새봄

자료 제공   금옥당guemokdang.com, 마가렡@mrs.magaret, 1994SEOUL@1994seoul.yeonnam, 연과점하루@projectharu.kr, 연리희재yeonlihuijae.co.kr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