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관련 적립 및 할인 혜택 카드 3가지 '주목'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시사저널e=김희진 기자] 다음 달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6일의 추석 황금연휴가 완성됐습니다. 긴 연휴인 만큼 이번 추석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공항이 북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여행은 그 자체로도 즐겁지만 출국이나 귀국 전 면세점에서 물건을 저렴하게 쇼핑하는 것 역시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이에 오늘은 면세점 관련 혜택을 탑재한 신용카드 세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실적 상관없이 면세점 3% 적립···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면세점 관련 가맹점 결제 시 결제금액의 3%를 하나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항공, 여행 관련 가맹점과 해외가맹점에서도 3% 적립 혜택을 월 최대 5만 하나머니 한도로 제공합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의 장점은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실적 조건이 없다는 점입니다. 면세점, 해외, 여행, 항공 혜택을 합해 월 최대 10만점 적립 가능하며, 모든 가맹점 및 간편결제 적립은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 온·오프라인 면세점 할인 혜택···삼성카드 ‘taptap SHOPPING’

삼성카드의 ‘탭탭 쇼핑(taptap SHOPPING)’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쇼핑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면세점 모두에서 결제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면세점 외에 이마트몰 등 온라인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마켓컬리에서도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통합 월 할인한도는 최대 2만원입니다. 전월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건수와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지는데 자동납부 건수가 많을수록, 전월실적 금액이 높을수록 할인한도가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이 밖에도 스트리밍 이용료를 6000원 이상 정기 결제하면 3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합니다.

◇ 면세점 최대 9% 적립···하나카드 ‘1Q Global VIVA’

하나카드의 ‘원큐 글로벌 비바(1Q Global VIVA)’는 해외여행객과 직구족을 위한 혜택을 담은 상품으로 면세점 이용금액의 최대 9%를 월 최대 2만 하나머니 한도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에 따라 면세점 적립률과 적립한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5% 적립을 월 1만 하나머니까지 받을 수 있으며 전월실적 60만원 이상이면 9% 적립을 월 2만 하나머니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면세점뿐만 아니라 저가항공에서도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률과 적립한도는 면세점과 같은 전월실적 기준으로 적용되며 저가항공과 면세점 적립을 합산해 월 적립한도가 제공됩니다.

이외에 해외가맹점 결제 시 국제브랜드 수수료 1% 면제, 해외이용 및 해외직구 이용금액에 대해 최대 9%(월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혜택도 탑재했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