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2시 유튜브 시사저널e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 하반기 국내외 주식 및 부동산 시장 전망

[시사저널e=정준화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자이언트 스텝’(기준금리 0.75%포인트 인상) 영향으로 글로벌 증시가 연일 휘청이고 있다. 1981년 말 이후 최악의 인플레이션 상황이 스태그플레이션으로 번질 것이라는 우려가 시장을 짓누르고 있다. 금리가 급격히 오르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의 거래량과 상승률도 눈에 띄게 둔화되는 양상이다.

시사저널이코노미는 어디로 튈 지 모를 시장 상황으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최고조에 달한 시점에 ‘2022 웰스업 투자 세미나’를 마련했다. 오는 8일(금)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시사저널e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하반기 국내외 주식 및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자산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세미나 1부에서는 ‘저금리시대 종말, 부동산 투자 전략은’을 주제로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이 강연에 나선다. 17년째 부동산 업계에 몸담고 있는 김 소장은 김인만부동산경제연구소와 부동산중개법인 '부다방' 대표로 있다. 부동산R114 VIP 상담위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부동산 자문위원 등 여러 방면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2부에서는 부동산 세금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로 꼽히는 미네르바올빼미가 '새 정부 개정된 양도세 규정 이해 및 이에 따른 절세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3부에서는 '동학개미의 스승'으로 불리는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가 '고물가, 고환율 시대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원·달러 환율이 1300원에 육박하는 이 시점에서의 투자 전략과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섹터 등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4부에서는 장효선 삼성증권 글로벌주식팀장이 ‘G2 시대의 종말, 투자의 패러다임이 바뀐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미국 기준금리 인상 이후 본격적인 긴축의 시대에 따른 글로벌 증시에 대한 전망과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 도중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을 남겨주신 분들(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전화(02-6716-44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