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와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가 6일 재난·재해 위기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병원홍보협회 김대희 협회장,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김찬석 협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염병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정확·투명한 안전 커뮤니케이션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 및 피해 최소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대응과정에서 국민을 방역의 대상이 아닌 방역 주체 및 동반자로 여기고 적극적인 소통과 경청, 공감하는 정책을 부각하는 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재난 상황뿐만 아니라 평시 위기관리를 대비하기 위해 의료기관은 물론 국민을 위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연구, 저술 등에 공조하고, 이를 통한 결과물을 방역 주체기관인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등 유관 기관에 정책제언 등을 통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김대희 협회장은 "신종 감염병과 대유행 위기 극복, 재난 및 응급상황에서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물론 국민건강과 안전을 위한 소통강화 등 양 기관이 의미 있는 성과들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찬석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감염병은 물론 만성질환 등의 분야에서 신속한 소통과 위기관리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