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태 검찰 수사 통해 진위 밝혀야”

자료=홈페이지 캡처
자료=홈페이지 캡처

[시사저널e=원태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을 게시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시민 안철수입니다. 신도시 투기 사건에 대한 검찰의 수사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국민청원을 올린다”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마음을 담아 공직자들의 신도시 투기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제 기억이 맞다면 대통령께서는 현재 제1야당을 대표하는 분과도 만남이나 대화가 없으셨던 것 같다. 저 역시 국민의당 대표 또는 서울시장 후보로서 여러 번 대통령께 호소하고 요청했지만, 메아리가 없었다”며 “이에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곳에 글을 올렸다. 국민청원에는 반응을 하시기 때문”이라고 했다.

특히 그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였다”며 “정부합동조사단의 LH 투기 의혹 1차 조사결과, 국토교통부와 청와대에서 투기 의심자는 단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검찰 수사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철수 대표는 끝으로 “신도시 투기 사건에 대한 전면적인 검찰 수사와 처벌,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이번 보궐선거뿐 아니라 내년 대선에서 부동산 참사와 공정의 훼손을 자행한 이 정권의 무능과 위선은 국민들의 분노라는 해일에 쓸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