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본문]

1. 최근 ‘팬데믹’ 사태가 글로벌 금융 시장 전반에 충격을 주는 가운데, ESG 투자가 피난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 ESG지표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나타내는 척도. ESG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투자자뿐만 아니라, 소비자 역시 기업의 ESG를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ESG경영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4.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기업 별 ESG성과를 분석 및 평가하고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5. 2019년 ESG부문 대상은 환경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체계적인 조직운영을 수행해 온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수상했습니다.

6. ESG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SK네트웍스는 대표이사 직속의 SV(Social Value)추진단 신설 및 DBL(Double Bottom Line,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방법론 제시 등 적극적인 ESG경영이 높게 평가됐습니다.

7. KT&G는 ESG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A+를 받으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기업지배구조 부문에서는 통합 대상을 수상하며 선진적 기업지배구조를 인정받았습니다.

8. KT&G는 “선진적 기업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책임을 완수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9.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나타내는 척도, ESG. 건강하고 안전한 투자의 핵심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