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투자시장의 키워드 ESG
  • 정기수 기자(guyer73@sisajournal-e.com)
  • 김은실 디자이너 (paeng453@sisajournal-e.com)
  • 승인 2020.05.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본문]

1. 최근 ‘팬데믹’ 사태가 글로벌 금융 시장 전반에 충격을 주는 가운데, ESG 투자가 피난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 ESG지표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나타내는 척도. ESG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투자자뿐만 아니라, 소비자 역시 기업의 ESG를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ESG경영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4.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기업 별 ESG성과를 분석 및 평가하고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5. 2019년 ESG부문 대상은 환경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체계적인 조직운영을 수행해 온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수상했습니다.

6. ESG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SK네트웍스는 대표이사 직속의 SV(Social Value)추진단 신설 및 DBL(Double Bottom Line,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방법론 제시 등 적극적인 ESG경영이 높게 평가됐습니다.

7. KT&G는 ESG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A+를 받으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기업지배구조 부문에서는 통합 대상을 수상하며 선진적 기업지배구조를 인정받았습니다.

8. KT&G는 “선진적 기업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책임을 완수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9.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나타내는 척도, ESG. 건강하고 안전한 투자의 핵심입니다.

정기수 기자
정기수 기자
guyer73@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