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주총, 이천 본사에서 개최

SK하이닉스가 20일 이천 본사 영빈관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20일 이천 본사 영빈관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SK하이닉스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가 “ 2020년을 진정한 베스트-인-클래스 컴퍼니(Best-in-Class Company)로 거듭나는 출발점으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20일 경기도 이천 본사 영빈관에서 제7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 사장이 사내이사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이사회 의장으로 재선임됐다.

이 사장은 “2020년은 고객 재고 부담 완화, 서버와 모바일 제품 수요 증대를 중심으로 한 완만한 수요 회복이 전망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전반적인 수요 및 공급 환경이 영향을 받으면서 시황 개선에 대한 불확실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경영환경 속에서 SK하이닉스는 구성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함과 동시에 끊임없이 원가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산효율화를 극대화하여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는 체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지난해 개발한 D램과 낸드의 차세대 제품을 연내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판매를 확대해 원가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고도화된 품질관리를 통해 제품을 만들어 시장을 확대하겠다”고도 말했다. 아울러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투자를 최적화하고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훌륭한 인재 역시 늘어난 만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인적 생산성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주총에선 ▲제7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변경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 등이 원안대로 통과했다.

사외이사의 경우 신창환 성균관대 전자전기공학부 교수를 재선임했고, 한애라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는 하영구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사회 의장과 신창환, 한애라 사외이사로 정했다.

올해 주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주주 외 외부인의 사업장 출입을 엄격히 제한했다. 참석한 주주들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좌석 간격을 2m 수준으로 확대하고, 모든 주주들은 두 차례 체온 측정을 거쳐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후 입장했다. 주총 참석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크게 줄어든 모습이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