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큰 대구·경북지역 지원 집중···자가 격리 대상자 ‘식료품 키트’ 제공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차 본사. / 사진=현대차그룹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차 본사. /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코로나19 예방 및 피해 복구를 위한 자금 지원에 나섰다.

26일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사전 방역 및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50억원의 성금을 전국 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마스크 제공부터 의료진의 방역 물품 구입까지 다방면에 걸쳐 지원할 방침이다.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특히 피해가 큰 대구·경북지역의 노인·장애인 시설 및 지역 아동센터, 복지관 등에 지원을 집중한다. 현대차그룹은 해당 시설에 직접 찾아가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열감지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한다.

대구·경북지역의 소외계층 및 자가 격리자를 대상으로 식료품 키트도 전달한다. 식료품 키트는 식품과 음료 등으로 구성됐다. 2주 간의 자가 격리 기간 동안 자택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현대차그룹 측은 식료품 키트 제공을 두고 “자가 격리 대상자들의 외부 출입 필요성을 줄여 대면 접촉에 의한 전염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차량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현대차그룹은 서비스센터를 활용해 무상 향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4개 블루핸즈에서 오는 27일부터 3월 중순까지 해당 서비스를 진행한다. 기아자동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800개 오토큐에서 3월1일부터 한 달 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제공은 자사 차량뿐 아니라 서비스 거점에 입고된 타사 고객의 차량에도 적용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인 예방 및 방역활동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