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시사저널e 주최 스타트업포럼 2024 개최
시사저널e 그랜드하얏트호텔서 유튜브 채널 생중계

시사저널e 스타트업포럼 2024 포스터. / 사진=정승아 디자이너
시사저널e 스타트업포럼 2024 포스터. / 사진=정승아 디자이너

 

[시사저널e=한다원 기자] 글로벌 경기 침체로 국내 스타트업들의 혹한기가 이어지고 있다. 시사저널e는 현재 스타트업이 직면한 과제, 상황을 진단하기 위해 ‘K-스타트업이 바꾸는 미래’라는 주제로 제8회 스타트업포럼(스타트업포럼 2024)을 개최한다.

시사저널e는 오는 3월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스타트업포럼 2024’를 열었다. 이번 포럼은 시사저널e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live/HXqq_1NdArk?si=ZDErOg6t_cb6Fz3h)에서 생중계 된다.

스타트업포럼 2024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위즈돔 대표)이 축사를 맡았다.

기조연설은 돈 서더튼 브리징 컬처 월드와이드 대표가 ‘글로벌 및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리스크 그리고 스타트업 마인드 전환’이라는 주제로 연설한다. 돈 서더튼 대표는 SPC그룹, 한컴 등 글로벌 사업개발 컨설턴트이자 국내 스타트업에 정통한 인물이다.

세션1은 박형건 캡처6 부사장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기후테크의 역할’, 세션2는 박규태 어밸브 대표의 ‘한국 그리고 전세계 미래농업’, 세션3은 조남석 무인탐사연구소 대표의 ‘우주 로보틱스 스타트업’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이어진다.

오후에는 세션4 서정아 스위치원 대표의 ‘스타트업 주도의 외환 시장 변화와 디지털 화폐의 방향’, 세션5는 박헌균 솔라리노 대표의 ‘오지에서 소규모 식수를 공급하는 소형 담수 정수기’ 등 디지털 화폐와 물테크에 대해 소개한다.

세션6는 조수원 투아트 대표의 ‘AI가 바꾸는 사회적 약자들의 삶’, 세션7은 최유나 이글루클라우드 대표의 ‘고객과 우리는 이메일로 연결되어 있다’, 세션8은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소프트베리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기업중앙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코스닥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9개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한다.

또 스타트업포럼 2024 강연 중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을 남긴 분들은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