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반항적인 90년대의 초상을 소환한 이번 시즌키 헤어스타일 6.

1990’s ICONIC HAIR 1

맥가이버 헤어로도 불리는 요즘 방식의 멀릿 스타일. 뒷머리에 비해 앞과 옆머리의 길이가 짧은 것이 한눈에 드러나는 특징이지만이 헤어스타일의 핵심은 무엇보다 가벼운 텍스처다.체커보드 패턴 슬리브리스 가격미정 포츠 브이, 실버 목걸이 81만원 오프화이트, 선글라스 가격미정 포토그래퍼 소장품.

 

 

1990’s ICONIC HAIR 2

90년대 길거리 어디서든 볼 수 있던 중간 가르마를 탄 헤어스타일. 이 스타일의 선구자 격인 백스트리트 보이스의 닉 카터와 젊은 리어나르도 디캐프리오처럼 정직한 가르마에 찰랑거리는 생머리는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데님 재킷·나비 브로치·티셔츠 모두 가격미정 생 로랑 by 안토니 바카렐로 제품.

 

 

1990’s ICONIC HAIR 3

MTV를 틀 때마다 밤낮없이 등장했던 그 시절의 앳된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보여준 베이비 펌 스타일. 얄궂은 브리지가 율동적인 웨이브를 더 돋보이게 해준다. 사커 폴로 셔츠 7만9천원 르꼬끄 스포르티브 제품.

 

 

1990’s ICONIC HAIR 4

90년대는 짧게 깎은 스포티한 버즈 컷보다 좀 더 길고 단정한 카이사르 스타일이 유행이었다. 어느 정도 길이가 있는 머리를 헤어 젤이나 스프레이를 뿌린 빗으로 내려 빗으면 질감은 살고, 두상을 따라 납작한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집업 블루종 2백15만원 구찌 제품.

 

 

1990’s ICONIC HAIR 5

살바토레 페라가모, 스테판 쿡, 팔로모 스페인의 런웨이에서 헤어밴드를 더한 헤어스타일이 등장했다. 중간 길이 머리엔 눈썹을 살짝 가리는 위치에 헤어밴드처럼 반다나를 활용한다면 본격적인 90년대 보이 밴드 느낌을 낼 수 있다. 오버사이즈 셔츠·목걸이 모두 가격미정 발렌시아가, 데님 베스트 가격미정 폴로 랄프 로렌, 페이즐리 패턴 반다나 에디터 소장품.

 

 

1990’s ICONIC HAIR 6

 

베르사체 런웨이에 등장한 현란한 네온 컬러 헤어는 펑크 록과 테크노 음악의 아이콘 키스 플린트를 오마주. 양 옆머리는 뾰족하게 세우고, 가운데 머리는 최대한 납작하게 눌러 연출한다. 캠프 칼라 티셔츠 폴로 랄프 로렌, 흰색 티셔츠 44만원 오프화이트, 실버 네크리스 54만원 구찌 제품.

 

 

아레나 2020년 06월호

https://www.smlounge.co.kr/arena

EDITOR 이상 PHOTOGRAPHY 레스 MODEL 김정식, 김태민, 박경진, 우현재, 이윤, 한지HAIR 이현우 MAKE-UP 김아영 ASSISTANT 손경미, 김유진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