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지급 등 고객·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
은행권, 신규 고객 확보 노력

농협은행이 진행하는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 사진=농협은행

은행권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려는 계획이다. 또 신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급하는 등 고객 확보에도 나선 모습이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을 기념해 ‘꽃·같은 내마음’ 3종 이벤트를 지난달 27일부터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의 디지털 채널인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농협인터넷뱅킹에서 예·적금(입출식 제외) 상품을 가입하거나 대출을 신규 실행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3회에 걸쳐 총 3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부모님께 드리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4월27일부터 5월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가족사진 촬영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한다.

스승의날을 기념하는 ‘내 인생의 사부님께 전하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5월4일부터 5월15일까지 진행된다. 응모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외식상품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한다.

부부의 날을 기념하는 ‘꽃·같은 프로포즈 이벤트’는 5월11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1등이 기혼인 경우 리마인드웨딩촬영권을, 미혼인 경우 프로포즈 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하고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한다.

전북은행은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5월1일부터 롯데몰 군산점과 가정의달 제휴 이벤트를 시행하기로 했다. 

5월1~10일 매주 금~일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롯데몰 군산점 패션부문에서 전북은행 개인카드를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60만원 이상 이용시 롯데상품권 4만원, 100만원 이상 사용시 롯데상품권 7만원을 현장지급처에서 지급한다.

전북은행은 또 가계 경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6월30일까지 무이자할부 혜택도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