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중동 3개 신규서비스 제공···전 세계 78개 항만 기항

현대상선의 컨테이너선. /사진=현대상선
현대상선의 컨테이너선. /사진=현대상선

현대상선이 금년 4월부터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가 금년 아시아-중동 노선 서비스 협력계획을 발표했다.

24일 현대상선에 따르면, 하팍로이드(독일), ONE(일본), 양밍(대만) 등 디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은 오는 4월 초부터 해당 노선에서 3개의 신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극동-중동’ 서비스 횟수 증대 및 직·기항 및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운송 일수(Transit Time) 개선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규 제공 예정인 3개 아시아-중동 서비스 기항지는 △닝보-가오슝-샤먼-셰코우-싱가프로-제벨알리-담맘-하마드-소하르-싱가포르-닝보 △상하이-닝보-셰코우-포트켈랑-제벨알리-하마드-움카사르-하마드-제벨알리-싱가포르-상하이 △칭다오-부산-상하이-싱가포르-제벨알리-담맘-주베일-아부다비-호트켈랑-싱가포르-홍콩-칭다오 등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신뢰를 회복하고, 비용구조 개선, 서비스 항로 다변화 등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시사했다.

한편, 디 얼라이언스는 올해 4월부터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지중해,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중동, 홍해, 인도 등 전 세계 78개 항만에 기항, 총 33개(아시아~중동 노선 포함)의 서비스 제공 계획을 지난 1월에 발표한 바 있다. 현대상선은 전체 33개 노선 중 27개 노선에서 서비스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