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은행, 전문분야 수시 채용···“특화 인재 채용 목적”
  • 김희진 기자(heehee@sisajournal-e.com)
  • 승인 2019.11.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업 부서 실무자 채용 권한 확대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사진=연합뉴스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사진=연합뉴스

신한은행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전문분야 맞춤형(Bespoke)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수시 채용 결정은 현업 부서에 채용 권한을 위임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진옥동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신한은행은 채용 전형도 새롭게 마련했다. 서류 전형 이후 현업 부서의 차·과장급 실무자가 분야별 특성을 감안해 응시자를 평가하고, 부서의 부부장 이상 관리자와 인사부 채용 담당자가 직무 내용 기반 역량을 검증해 지원 분야에 대한 적합성과 전문성을 입체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현업 부서의 시각으로 선발된 인재는 지원 부서의 직무 교육을 받고 즉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치된다.

채용 분야는 ▲IB(투자금융) ▲IB(부동산/프로젝트금융) ▲증권운용 ▲금융공학(FX/파생) ▲리스크 모델링 ▲디지털 기획 ▲퇴직연금 보험계리사 등 7개 분야다. 채용 희망자는 19일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 특성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방식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이 해당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진 기자
금융투자부
김희진 기자
heehee@sisajournal-e.com
김희진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