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메르디앙 서울, 루프탑 영화 감상 등 즐길 수 있는 추석 호캉스 패키지 출시
제주신라호텔, 조부모와 부모·자녀까지 3대 여행을 위한 ‘해피 쓰리 제너레이션' 선봬

민족 최대 명절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짧은 여행을 즐기는 '늦캉스족'들을 위한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르 메르디앙 서울의 추석 호캉스 패키지 ‘르 메르디앙 익스피리언스 – 루프탑 시네마 와이너리’를 이용하면 가을 하늘 아래 선선한 바람과 함께하는 루프탑 영화 감상 및 패밀리 프렌치 디너부터 레어한 보르도 와인 아이들을 위한 초대형 연회장 놀이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보름달 조형물 포토존 이벤트, 송편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자녀와 함께 1박 2일간의 프랑스 가족여행을 떠날 수 있다.

르 메르디앙 서울은 아이들이 층간 소음 걱정 없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최대 5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연회장을 키즈 전용 라운지로 재탄생시켰다.

대형 에어 미끄럼틀과 블록, 낚시 놀이 등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재미 요소를 비치해 아이들이 지칠때까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최적의 놀이 환경을 조성했다.

패밀리 패키지 고객은 호텔 마스터 셰프와 함께 특별한 송편을 만들어볼 수 있는 키즈 쿠킹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각종 동물 모양의 송편을 꾸며보는 클래스로 수료시 근사한 클래스 수료증도 수여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쿠킹 클래스는 1일 2회씩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한다.

넓게 펼쳐진 강남 도심 뷰 속 루프탑 시네마 라운지에서는 아이와 함께 저녁식사는 물론 영화를 감상하며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해가 저무는 노을을 배경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프렌치 디너가 제공된다.

아웃도어 라운지에 마련된 ‘보르도 와이너리 마켓’은 프랑스 남부 보르도 지방을 모티브로 붉은 포도밭을 연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와 함께 유럽의 마켓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르 메르디앙 서울
/ 사진=르 메르디앙 서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9월 한 달 간 늦캉스족을 위한 ‘여기저기 헤매지 말고, 여행은 스마일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마켓과 옥션에서 괌‧타이페이‧부다페스트‧뉴욕 등 주요 도시 해외 항공권을 스마일카드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괌 왕복 10만원대 ▲타이페이 비즈니스석 왕복 40만원대 ▲동유럽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인 부다페스트 직항 왕복 50만원대 ▲뉴욕 직항 왕복 항공권은 70만원대의 파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G마켓에서 추가로 제공되는 해외 항공권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까지 더하면 할인폭이 커진다.

이베이코리아 임지연 여행사업팀장은 “추석 연휴를 포함한 늦캉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마일카드와 함께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신라호텔은 전국 신라호텔과 신라스테이의 추석 연휴 예약 추이를 확인해본 결과, 울산과 천안, 제주 등 지방에 위치한 호텔의 ‘J턴족’이 특히 눈에 띄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J턴족’은 귀성 후 또 다른 지역에서 연휴를 즐긴다는 의미로 이동 경로가 알파벳 ‘J’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추석 호텔 예약 중 자녀가 본인 이름으로 부모님 객실까지 함께 예약한 비중을 분석해본 결과, 울산, 천안, 제주 등 지방에 위치한 호텔에서 ‘J턴족’ 비중이 크게 올랐다.

이에 제주신라호텔은 조부모와 부모, 자녀까지 3대 여행을 위한 ‘해피 쓰리 제너레이션(Happy 3 Generation)’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에는 어르신들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온돌 객실 ‘테라스 룸’이 2개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테라스 룸’ 중 일부 객실은 객실 창 밖으로 정원과 바로 이어져 있어 아이들도 층간 소음 걱정 없이 내 집 앞 마당처럼 편하게 뛰어 놀 수 있다.

또 9~11월 중 평일에 투숙하는 고객 중 선착순 5팀에는 레저 전문가가 호텔 사진 명소에서는 가족 사진을 찍어주는 ‘숨비 포토 프로그램’도 무료 특전으로 제공하고 있다.

호텔업계에서도 ‘J턴족’의 등장을 환영하는 분위기다. 업계 관계자는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의 경우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호텔 식음업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또한 평소에는 알뜰 여행을 하던 자녀 세대들도 부모님을 위해서라면 값이 더 나가더라도 더 좋은 객실과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한다”고 말했다.

/사진=신라호텔
/ 사진=신라호텔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