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모빌리티 통합브랜드 ‘ev Most’ 통해 ‘할 거리’ 갖춘 충전사업 본격화

/사진=SK네트웍스
/사진=SK네트웍스

SK네트웍스가 주유·렌터카·세차·정비·타이어·긴급출동·부품 등을 아우르는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브랜드 ‘ev Most’를 통해 전기차 충전사업을 본격화 한다.

27일 SK네트웍스는 이 같이 밝히며 이를 통해 친환경 이동수단의 인프라 확산에 기여하고,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SK 측은 지난달부터 서울·경기·인천 등 15개 직영주유소에 100kW급 9대, 50kW급 6대 등 총 15대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시범테스트를 거친 뒤 이날부터 본격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 충전요금은 kW당 173.8원이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오픈 당일인 27일부터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유소 별로 선착순 50명에게 세차권을 지급하며, 충전 후 결제 내역을 주유소 근무자에 제시하면 된다.

SK네트웍스는 전국 주요 지역에 위치한 자사 주유소의 지리적 장점을 살려 연말까지 총 30개소에 50여기의 충전기 설치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멤버십·앱 등을 통해 예약·결재·할인 등을 연계해 편의성 또한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가장 큰 특징은 충전 대기 중인 고객에 다양한 ‘할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피드메이트 입점 주유소에서 가능했던 차량점검과 더불어 식사·독서·세탁 등도 가능하다. 서울 영등포 및 경기 수원시 소재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는 셀프빨래방을 설치했고, 내부에는 별도의 휴게공간을 배치했다.

서울 양천·중랑구 소재 직영주유소는 복합주유소로 입점한 맥도널드·버거킹 및 CU 편의점에서 간단한 식사와 음료 등을 취식할 수 있다. 향후엔 인근 500m 이내 맛집을 추천해 지역 내 숨겨진 식당들을 발굴하거나 고객들의 식도락에 도움이 될 수 있게 개선하겠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할 거리와 관련한 보다 구체적 방안은 연말까지 추가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분석 결과 주유소에서 차량 충전 시간 동안 정작 고객이 할 거리가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고객 중심의 행복경영을 펼치는 SK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맵, 지역 상권 등과 다양한 제휴를 통해 SK네트웍스 주유소를 삶의 가치를 높이는 충전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SK네트웍스
/ 사진=SK네트웍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