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 ‘블록체인 테크&비즈니스 서밋 2019’ 오는 24일~25일 양일 개최

 

‘블록체인 테크&비즈니스 서밋 2019가 오는 24~25일 양일간 서울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테크&비즈니스 서밋 2019’는 블로터앤미디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블록체인 테크&비즈니스 서밋 2019’는 ‘블록체인 세계가 마주하고 있는 시대적 과제와 기회’를 주제로 유통, 보안, 게임, 금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블록체인 활용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IBM, KEB하나은행, SK텔레콤, 라인플러스, 해시드, 이포넷, 펜타시큐리티, 비스킷, 블록체인 전략연구소, 디블락, 블록체인OS, 코인원, 루나민트, 마인드AI, 메디블록, 두나무 람다256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두나무 람다256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쉬운 블록체인 개발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광세 COO는 “블록체인 디앱(dapp)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100여개 고객사와 인터뷰하고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메인넷 인프라 만으로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적용에 엄청난 장애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금융권 블록체인 비즈니스 현황, 엑셀러레이터가 바라본 블록체인 투자, 블록체인 게임의 현재와 미래, 국가별 블록체인 산업 규제와 전망 등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참석해 제주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특구 및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