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빌딩 1년 6개월동안 리모델링 거쳐 새단장···지하 2층 지상 19층 규모

/사진=CJ.
/사진=CJ.

CJ그룹이 새단장한 CJ 더 센터에서 CJ주식회사 업무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CJ빌딩을 1년 6개월 동안 리모델링한 CJ 더 센터는 지주사 직원들이 입주해 사용하게 된다. 

옛 CJ빌딩은 1995년 CJ가 입주한 뒤 1996년 제일제당그룹을 출범시켰으며, 이후 CJ CGV(1997년), CJ GLS(1998년), CJ엔터테인먼트(2000년) 등을 설립해 4대 사업군을 완성하고 2007년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등 그룹의 기틀을 다진 곳이다. 

CJ 더 센터는 지하 2층 지상 19층 규모다. 로비에는 이병철 선대회장의 좌상 부조 및 '축적 ∞'이라는 제목의 아트월이 설치됐다. 아트월은 그룹 내 여러 브랜드에서 사용된 포장재의 단면을 통해 그룹의 역사와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상징했다고 CJ그룹은 설명했다.

직원 식당은 업무 구상과 회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복합 휴식공간인 '더 라운지'로 꾸며졌다.

건물 내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적용했으며,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무선 사무환경을 구축했다.

임직원 건강관리를 위해 개인별 운동 이력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피트니스센터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 척추보호 의자도 도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