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 “김정은, 트럼프 답장 받고 중국 방문”

조선중앙TV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차 방중을 위해 평양을 출발했다고 8일 보도했다. / 사진=연합뉴스
조선중앙TV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차 방중을 위해 평양을 출발했다고 8일 보도했다. / 사진=연합뉴스

일본 아사히 신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지난해 말 받은 친서에 답장을 했다고 지난 9일 보도했다.

아사히 신문은 북미관계 소식통을 인용하면서 김 위원장이 작년 12월 말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에 대한 답장을 이달 받았다고 밝혔다. 답장은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 관련 내용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아사히 신문은 이 소식통을 통해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 답장을 받고 2차 북미 정상회담개최를 확신했다며 이를 중국 측과 협의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아사히 신문은 친서와 답장이 오간 시점에 대해 김 위원장이 작년 크리스마스 전후에 트럼프 대통령에게 친서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친서를 받은 후 오래되지 않아 답장을 보냈다고 했다.

지난 2일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각료회의에서 “나는 방금 김정은으로부터 훌륭한 편지를 받았다”며 “우리는 아마 또 하나의 회담을 가질 것이다. 그가 만나고 싶어 하고 나도 만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