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장 기름때 먼지로 과태료 처분…"후드·덕트 전면 교체"

식약처 위생점검에서 지적돼 행정처분을 받은 강원도 속초지역 명물인 유명음식점 만석닭강정이 인터넷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 사진=연합뉴스
조리 시설 위생 불량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강원도 속초 유명음식점 만석닭강정이 소비자들에게 공식 사과했다

 

만석닭강정은 18일 홈페이지에 올린 사과문에서 이번 일로 상심하셨을 많은 고객분께 사죄드린다만석닭강정의 잘못되었던 부분에 대해 정말 고객님들께 죄송하다밝혔다.

 

업체 측은 “5월에 실시된 식약처 점검에 저희 만석닭강정 중앙시장점에서 시설 부분인 조리장 후드에 기름때, 먼지가 쌓여 있어 지적을 받았고 식약처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고객 여러분들의 우려를 방지하고자 기존에 사용했던 후드와 덕트를 전면 교체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직원 위생교육도 강화해 모든 직원이 위생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업체 측은 그러면서 이번 사태와 관련해 더욱 철저한 관리로 다시는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만석닭강정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7일 만석닭강정이 위생적 취급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나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만석닭강정은 조리장의 바닥과 선반에 음식 찌꺼기가 남아있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때와 먼지가 껴 있는 등 청결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시설을 운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