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원 반발에 이사진 입장 불발…"추후 일정 논의중"

노조 반발 속에 13일 한국수력원자력 경주 본사에서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과 관련한 이사회가 일단 무산됐다. 사진은 한수원 본사 건물 입구 / 사진=뉴스1

신고리원자력발전소 5·6호기 공사중단 여부가 미궁에 빠졌다. 

 

해당 원전의 운명을 결정할 한국수력원자력 이사회가 노조원과 주민들의 반발 속에 예정된 시간에 열리지 못한 탓이다. 한수원 측은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는 입장이지만, 이사회 무산 가능성은 커졌다. 

 

13일 한국수력원자력 경주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던 이사회는 한수원 이사 일부가 참석하지 못하면서 예정된 시각에 마춰 열리지 못했다.이날 이사회에서는 신고리 원자력 발전소 5·6호기 공사 일시중단 안건을 다룰 예정이었다.

 

이날 한수원 노조와 인근 주민들은 오전부터 한수원 본사 인근에서 집회를 열고 원전 공사중단 반대 입장을 밝혔다. 한수원 노조는 본사 출입문 13곳을 모두 차단하고 한수원 이사의 이사회 참석을 막았다. 주민들은 건물 밖에서 이사회의 진입을 막았다. 

 

노조 관계자는 “원전의 안전성을 두고 일방적으로 위험하다며 적폐로 몰아가는 것은 부당하다”며 ​우리 입장에서 원전은 안전하다​고 주장했다. 

 

한수원 측은 오후 3시로 예정된 이사회는 개최되지 못했지만 결정된 사항은 없다는 입장이다. 이날 이사회에 참석하기로 했던 이사진은 일단 한수원 본사 입장을 포기한 채 이동했다. 

 

한수원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이사회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며 ​3시에 열릴 이사회는 개최되지 못했지만 재개 여부는 추후 다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