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00명 청중 참석…“주제‧프로그램‧연사 등 흥미롭다”

13일 시사저널이코노미가 개최한 FIF2018 포럼에 참석한 청중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김률희 PD
시사저널이코노미는 13일 ‘FIF(Future Innovation Forum)2018-제4회 인공지능 국제 포럼’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약 600명의 청중이 참석했고, 송희경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도 이 자리에 참석해 축사를 건넸다.

인공지능 등을 중심으로 한 제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있는 만큼 참석자들은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한 참석자는 “포럼의 주제와 프로그램 내용을 접하고 큰 흥미를 느꼈다”며 “망설임 없이 휴가를 내고 포럼에 참석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석자도 “데니스 홍 교수 등 이 분야의 뛰어난 연사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 벌써부터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이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를 주제로, 데니스 홍 UCLA 로봇메커니즘연구소장은 ‘인공지능이 아닌, 로봇의 기계적 지능에 대하여’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체탄 크리스나무티 IBM AP 왓슨 비즈니스 총괄은 ‘인공지능의 미래와 산업별 적용 사례’, 채명신 한국 GM 기획부문 상무는 ‘ZERO/ZERO/ZERO-GM 모빌리티 비전’,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 장준혁 한양대학교 융합전자공학부 교수는 ‘AI스피커와 인공지능 기술’, 서호영 KT AI 사업전략팀장은 ‘GiGA Genie로 바꾸는 삶’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13일 시사저널이코노미가 개최한 FIF2018 포럼 참석자들이 강연 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김률희 PD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