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원 규모 Series-A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약 80억원
‘아이와 함께’·‘육아꿀팁’ 등 직관적 설계·실용적 콘텐츠 경쟁력
육아 정책·어린이집 등 구체적 정보 제공도…서비스 영역 확장

/사진=맘맘 홈페이지
/사진=맘맘 홈페이지

[시사저널e=이창원 기자] 육아테크 스타트업 ‘원더웍스컴퍼니’가 개발·운영 중인 ‘맘맘’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른바 ‘육아맘’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며 육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맘맘은 최근 현대해상화재보험, 한국산업은행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Series-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와 관련해 원더억스컴퍼니는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투자 심리 위축, 스타트업 업계 전반의 디밸류에이션(기업 가치 하락)이 빈번히 발생하는 상황 속에서 (투자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플랫폼 기업이 직전 투자 라운드 대비 상승된 기업 가치로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사례는 현재의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매우 드문 일로 맘맘의 성장 가능성과 시장 신뢰를 동시에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21년 3월 설립된 원더웍스컴퍼니는 창업 초기부터 실리콘밸리 소재의 글로벌 벤처캐피털 500 Global, 디에스앤파트너스, 신용보증기금, GS리테일 등으로부터 Seed·Pre-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며 주목을 끈 바 있다.

현재 ‘KDB NextONE 10기’ 기업으로 활동 중인 원더웍스컴퍼니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총 약 80억원이다.

원더웍스컴퍼니에 대한 투자가 지속되고 있는 것은 육아맘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하며 입소문을 탄 영향이 큰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특히 이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설계와 실용적인 콘텐츠 등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VC(벤처캐피탈) 관계자는 “육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모들의 다양한 고민들을 시간과 비용을 감축하며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빠르게 확보해나가고 있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사진=맘맘 인스타그램
/사진=맘맘 인스타그램

맘맘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체험·액티비티 장소, 육아용품, 키즈 프렌들리 숙소, 어린이집·유치원, 육아 노하우·정책 등 육아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 육아 종합 플랫폼이다.

구체적으로 맘맘은 ‘아이와 함께’ 서비스를 통해 전국 각지의 공연, 전시, 축제, 캠핑장, 카페, 식당, 체험 등을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인기 있는 체험·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들의 실제 후기를 통해 신뢰성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아이들의 나이에 맞는 체험·이벤트 검색 지원과 해당 체험·이벤트를 예약할 수 있는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 서비스들과의 연동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했다.

맘맘의 ‘숙소’ 서비스는 ‘기어다니는 아기를 위한 온돌방 숙소’, ‘5세 이상 인기 TOP’, ‘3~4세 인기 TOP’, ‘키즈프렌들리 호텔 BEST 20’, ‘키즈펜션 & 풀빌라 Top 100’, ‘친구네 가족이랑 놀러가기 좋은 펜션’, ‘아이와 함께 글램핑&캠핑 Best 70’, ‘48개월 미만 조식 무료인 곳만’, ‘특별한 키즈룸이 있는 호텔’ 등 세분화한 정보를 제공하며 차별화했다.

아울러 ‘맘맘 멤버십 전용 혜택가’로 보다 저렴한 가격의 이용을 지원하고,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숙박세일 페스타 등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다음 달 17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고 있는 맘맘은 페스타 기간 동안 비수도권 숙소 최대 3만원 할인 예약, 키즈 패키지 단독 특별 할인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앞서 맘맘은 지난해에도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 바 있다.

맘맘은 육아 과정에 필요한 교구, 도서, 건강용품, 수유용품, 이유식, 유아동패션, 기저귀, 분유, 스킨케어 등 육아용품들을 ‘핫딜’ 서비스로 추천·판매하고 있고, ‘템공유’ 서비스에서는 육아용품들에 대한 이용자들의 후기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맘맘은 자녀장려금, 농식품 바우처, 연말정산 공제혜택 등 육아·육아맘 관련 정책 정보, 아이 수면, 분유 단계, 수유량, 건강 등 실질적인 육아 정보 콘텐츠들을 ‘육아꿀팁’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고, ‘어린이집/유치원’ 서비스에서는 해당 기관들의 운영시간, 아동 수, CCTV, 교사 대 아동 비율, 아동 나이 비율 등 구체적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맘맘은 플랫폼 기술을 한층 고도화하는 한편, 서비스 영역 확장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강경윤 원더웍스컴퍼니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회사를 믿고 함께 해주신 훌륭한 투자사 분들을 주주로 맞이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압도적인 ‘No.1 키즈 서비스’로 도약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