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20개까지 추가 가능
유플러스아이돌라이브 동영상 제공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LG유플러스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지난 3일 출시했습니다. 독특하게 어벤져스 히어로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타사에서 최근 발표한 AI 스피커가 평면형 태블릿 같은 스크린이 결합한 형태라면 LG유플러스 AI 스피커에는 3D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원기둥 모양의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Q 왜 스피커 이름이 유플러스(U+)AI_어벤져스인가요?
A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했고 전용 콘텐츠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대기화면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선택해 나타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냥 화면이 아니라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로 원기둥 안에 어벤져스가 들어가 있는 느낌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피커에 “헤이 클로바, 캐릭터 액션포즈 보여줘”라고 말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등 다양한 동작도 취하면서 이용자 말에 직접 반응합니다.

Q 어떤 캐릭터를 지원하나요? 모든 캐릭터를 다 볼 수 있나요?
A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총 4개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그러나 AI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듣고 정답을 말해 총 6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되는데요. 새로운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Q 다른 영상은 볼 수 없나요?
A LG유플러스에는 덕질(팬 활동)에 최적화된 유플러스아이돌라이브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 콘텐츠를 스피커에서 볼 수 있는데요. 아이돌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평면형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몰입형 디스플레이여서 아이돌 공연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청하 등 인기 아이돌 공연 영상 5300여편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Q 정보 검색은 화면에 보여지지 않나요?
A 정보 검색도 이미지로 제공합니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됐기 때문에 기존에 지원하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와 콘텐츠가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합니다. 총 1억5000개 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Q 가격은 얼만가요?
A U+AI_어벤져스 가격은 28만8000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한달 간 ▲기가 인터넷과 유플러스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유플러스tv 프리미엄 요금제와 사물인터넷(IoT_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단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