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4260만원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SUV모델인 올뉴 라브4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이 8일부터 시작된다. / 사진=도요타 

일본 자동차업체 도요타는 롯데월드몰 내 카페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2016 올뉴 라브4 하이브리드 발표회를 갖고 8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고객 인도는 3 말부터시작된다.  

 

올뉴 라브4 하이브리드 도요타 하이브리드 고유의 뛰어난 친환경 성능과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 파워 백도어 등을 갖췄다E-four 핵심은 후륜에 모터/제너레이터가 추가돼 후륜 구동과 전기 에너지 생성을 담당케 것이다.

 

올뉴 라브4 하이브리드 앞뒤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는 4 구동방식을 활용해 빠른 가속반응과 민첩한 핸들링을 구현했다. 연비(복합) 13.0㎞/ℓ 동급 최고수준이다.

 

외관은 도요타 패밀리 디자인인 킨룩이 적용됐다. LED 주간주행등이 추가된 Bi-LED 헤드램프, 커진 하부그릴, LED 리어램프 등으로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구현했다. 또한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시켜 주행 정숙성을 높였다.  

 

파워 백도어, 시트 메모리 등의 다양한 편의장치와 운전석 무릎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대 8 에어백, 사각지대감지(BSM), 후측방경고(RCTA), 경사로밀림방지(HAC), 차제자세제어(VSC),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첨단 안전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2016 올뉴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은 4260만원이다.

 

올뉴 라브4 하이브리드 구매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전국 도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