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을 맛보다
골든구스의 유니크 카페, 호주에서 건너온 오베이글 하우스, 키스 트리츠와 인텔리젠시아 커피까지. 올해 한국에 찾아온 해외 카페 브랜드가 유독 많다. 이들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
독특한 체험을 원한다면?
골든구스 유니크 카페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시작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골든구스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자리 잡은 플래그십 스토어에 국내 첫번째 유니크YOUNIQUE카페를 오픈했다. 카페는 골든구스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단장했다. 목재 마감과 골드 디테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바닥과 벽의 콘크리트, 천장의 메탈소재가 대비되며 골든구스 특유의 거칠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카페에 들어서면 말굽 모양 메탈 카운터가 시선을끈다. 원두, 베이스, 토핑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것이 유니크 카페의 장점. 티라미수와 아포가토, 젤라토 등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메뉴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운터에 설치한 태블릿으로 할 수있는 이색적인 체험도 놓치지말자. “오늘 기분은 어떤가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총 5가지의 기분을 고를 수 있다. 행복, 우울, 졸림, 바쁨, 스타일리시 중 선택한 기분에 따라 컵의 슬리브에깜짝 메시지가 인쇄된다. 나만의 특별한 커피를 마신다는 기분으로 충만해진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신사동 1층
운영 시간 월~금요일 오전 8시~오후 8시, 토·일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문의 070-7771-2938
호주 베이글 맛집의 네 번째 지점,
오베이글 하우스
호주 퀸즐랜드의 골드코스트에서 시작된 오베이글 하우스는 베이글 샌드위치와 스페셜티 커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10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200석 이상 규모의 네 번째 지점을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베이글 하우스는 다양한 베이글 종류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고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호주 브런치 플레이트를 베이글 샌드위치로 재구성한 ‘굿모닝’은 오베이글 하우스의 시그니처 메뉴. 베이글에는 커피도 빠질 수 없는 법. 오베이글 하우스는 호주 3대 커피로 불리는 브랜드 ‘세인트 알리ST.ALI’의 제품을 서비스한다. 오트 밀크를 베이스로 하는 캐러멜 오트 콜드브루와 우유 거품을 얹은 음료인 티라미수 클라우드도 맛볼 수 있으니, 이번 휴일에는 오베이글 하우스에서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기는 것도 좋겠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7길 41합정동
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문의 0507-1360-6185, @obagel_house_kr
일상의 작은 호사,
인텔리젠시아 커피
‘최고의 커피 한 잔’을 목표로. 인텔리젠시아 커피는 1955년 미국 시카고 북쪽 브로드웨이 애비뉴의 커피 바에서 출발했다. 현재 시카고와 뉴욕 등 미국 주요 대도시에 12개 매장을 두었고, 글로벌 첫 매장을 서울 서촌에 오픈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지난 7월에는 명동의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에 오픈하며 한국에서도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중에서 경복궁 근처에 자리 잡은 서촌 커피 바의 인테리어를 논하지 않을 수 없다. 한옥을 리모델링해 만든 매장 외부는 한옥 특유의 고즈넉하고 예스러운 느낌이 도드라지고, 내부는 깔끔하고 정갈하다. 일반 카페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원두를 접할 수 있는 것 또한 매력적이다. 전문 바리스타가 신선한 생두를 로스팅해 균형 잡힌 맛의 커피를 제공하니, 서촌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 보자.
인텔리젠시아 커피 서촌
위치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34통의동 1층
운영 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오후 6시 30분 라스트 오더
문의 070-4146-2400
달콤함을 조합하다,
키스 트리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Kith가 성수동에 문을 열어 세간의 이목이 쏠렸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니 파이그의 서사에서 시작된 스토리텔링과 자연스럽고 세련된 제품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다. 키스 서울에서 그의 어린 시절 꿈과 맞닿은 키스 트리츠도 만나보자. 먼저 아이스크림 컵과 와플콘, 밀크셰이크 중 하나를 선택하고, 베이스 아이스크림을 고른 뒤 토핑을 선택한다. 후르츠링, 코코볼 등 시리얼의 종류도 다양해 고르는 재미가 있다. 시리얼을 아이스크림과 섞고, 소프트아이스크림처럼 다시 짜낸다. 그 위에 토핑을 얹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 오프화이트의 설립자 버질 아블로가 픽한 스페셜 메뉴와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죠리퐁’과 ‘홈런볼’ 토핑, 한국 한정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자.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70성수동2가 1층
운영 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문의 070-7209-1431
editor 신문경
취재 협조 오베이글 하우스@obagel_house_kr, 키스 트리츠@kithtreats, 골든구스@youniquecaffe, 인텔리젠시아 커피@intelligentsiakorea